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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엔진최적화

검색엔진최적화 (SEO : Search Engine Optimization) 는
네이버 구글 등의 검색엔진이 이해하기 쉽도록 웹 페이지를 구성하여,
고객들의 검색 결과에 상위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당신의 웹사이트 또는 제품은 검색페이지 상위노출 되어 있나요?
지금 보다 상위에 노출을 시키고 싶은가요?

셀릭의 SEO 전문가들이 당신의 웹사이트 또는 제품을 단기간에 상위노출 시켜드립니다.

SEO의 중요성

디지털 마케팅 회사 Chitika 의 구글 검색결과 페이지 웹로그 분석 결과, 무려 91.5%의 트래픽이 검색결과 첫 페이지에 집중되어 있는 것으로 조사 되었습니다. 다시 말해, 웹사이트 검색결과 첫 페이지에 노출되지 않는다면 잠재 고객을 얻을 가능성이 현저하게 낮아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홍보하고자 하는 검색 엔진의 로직이나 알고리즘을 파악하여 첫 페이지에 노출 할 수 있도록 그 방법을 연구하고 공부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더욱이, 첫 페이지 안에서도 노출 순위별로 기대 트래픽에 차이가 생기는 현상 발견하였는데, 1순위일 경우 32%, 10순위일 경우 2%의 트래픽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트래픽’의 증감에 따라 회사의 잠재 고객, 매출, 수익 규모가 크게 영향을 받게 됨을 알수 있습니다.

SEO와 검색광고 비교

검색엔진최적화(SEO)

∙자연스럽게 올라오는 검색결과로 인식하여 유저들의 신뢰도 상승
∙3개월간 최적화 작업 이후에는 유지 보수 비용만 필요해 비용은 하향 곡선
∙광고비 지출과 상관없이 타겟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 발행을 통해 트래픽 유입
∙광고 캠페인과는 상관이 없기 때문에 트래픽 효과가 오래감

검색광고(SA)

∙‘광고’ 또는 ‘Ad’ 라는 광고 표시와 함께 노출되어 유저들의 신뢰도 하락
∙클릭당비용(CPC) 방식으로 책정되어 유저가 광고를 클릭할 때 마다 비용 발생
∙비용적 부담이 크며, 부정클릭 관리에 따른 별도의 관리 소요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음
∙경쟁 업체의 수는 점점 증가할 것이므로 순위 유지에 대한 비용은 상향 곡선

국내 온라인 검색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은 네이버입니다. 네이버는 검색시장 점유율의 대략 60%를 차지하고, 구글이 30% 나머지 다음 등 기타가 10%를 차지합니다. 네이버는 인공지능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검색엔진으로 유사 문서나 문서 정보량을 측정하거나 대표 키워드 추출하는 등 문서의 내용에 대한 연산 및 자연어 처리에 필요한 방대한 정보검색 데이터를 가공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셀릭은 네이버 빅데이터에서 수집 제공하는 결과와 함께 키워드 트렌드를 반영한 컨텐츠 기반의 고객 맞춤형 SEO를 제안합니다. 네이버 검색 업데이트에 맞추어 기술과 콘텐츠 의 단계별 최적화를 돕습니다.

또한, 셀릭은 네이버 SEO를 위한 서치어드바이저(웹마스터 도구)의 활용 방법과 향상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검색기술과 SEO활용 업그레이드를 위해 세계적인 SEO 테크니컬 매니저와 검색전문가를 영입 제휴하여 최신 SEO 기술과 전략을 제공합니다.

분석/전략수립

사이트 SEO 문제점 진단, 고객 환경 및 검색 경쟁 상황 분석을 통해 고객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실행가능한 SEO 전략을 수립합니다. 단순 이슈 해결에 그치는 것이 아닌, 중/장기적으로 검색 친화적 사이트 운영이 가능하도록 검색 트랜드에 기반하여 SEO 로드맵을 설계하고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SEO 운영 방향을 제시 합니다.

실행

검색 노출 점유율과 유입 개선을 목적으로 세심하게 계획된 전략과 로드맵에 따라 검색엔진 최적화를 실행합니다. 셀릭의 경험이 축적된 다양한 SEO Framework과 플랫폼을 활용하여 고객 맞춤형 SEO 실행하고 변화하는 검색 환경에 유기적으로 대응 합니다.

- Technical SEO

구글과 네이버 표준에 맞는 웹 사이트 코딩, XML 사이트맵, 로봇.txt, SSL, 웹페이지 로딩 속도 최적화 작업이 필요합니다. 또한, 검색 엔진의 웹 크롤러(Web Crawler)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사이트를 올바르게 인덱싱(Indexing)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활동의 총칭입니다.

- Onpage SEO

사이트의 게시된 콘텐츠, 적절한 UX, 검색기 의도, 키워드 사용, 웹 사이트 구조, 콘텐츠 구조 등의 최적화 작업이 필요합니다. 현재 권장하고 있는 Title, Meta Description, Alt Tag 및 H1 Tag를 포함하여 업데이트 및/또는 전략에 추가해야 하는 모든 URL을 매핑해야 합니다. 이상적으로 각 페이지는 고유한 제목 태그와 내용을 포함해야 하며, 제목 태그를 올바르게 사용하면 구글과 네이버와 같은 검색엔진의 상위노출에 도움이 됩니다.
메타 설명은 구글의 SERP(Search Engine Results Pages)에서 볼 수 있으며, 사용자들에게 귀사의 각 웹사이트 페이지가 무엇에 관한 것인지 설명합니다. 따라서, 메타 설명과 함께 관련 키워드를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Offpage SEO

웹사이트 외부에서 발생하는 최적화 기법을 말하며, 제휴나 계약을 통해 해당 웹 사이트로 트래픽을 전달하는 링크들을 구축하는 작업입니다. 관련 블로그나 콘텐츠 또는 뉴스웹사이트 그리고 포럼이나 커뮤니티 등에 고품질의 링크를 확보하면 검색엔진에 의해 일크가 인덱싱되어 검색엔진에 최적화된 사이트가 됩니다.

관리

도출되는 온라인 결과 데이터 및 관련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SEO 퍼포먼스에 대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도출된 결과를 지속적으로 반영해 보다 효율적이고 고도화된 SEO 운영전략을 수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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