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마케팅에 비해 온라인 마케팅이 더 저렴한 경향이 있습니다. 예산이 적은 새로운 브랜드는 특히 소셜 미디어와 같은 일부 방법을 완전히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타겟 고객에게 쉽게 도달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와 같은 분석툴을 이용한다면 온라인 광고 및 마케팅의 실적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분석을 통해 타겟층을 정의하거나 퍼포먼스가 좋은 콘텐츠 종류를 알아낼 수 있고, 더욱 더 효율적인 결과를 얻는 방법으로 마케팅 전략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SEO 및 일부 스폰서 광고를 포함하여 특정 유형의 온라인 마케팅은 오랜기간 지속될 것입니다. 초기 비용으로 많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가성비가 좋습니다.
SEO와 소셜 미디어 마케팅, 광고 등의 방법을 통해서 현저히 많은 수의 사람들에게 도달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소셜 미디어에서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면 생각보다 더 많이 퍼질 것입니다.
타겟 고객이 온라인에서 광고를 계속해서 다시 보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질수록 그들은 브랜드를 빨리 인식하기 시작하며, 그들이 특정 브랜드를 더 많이 볼수록 더 많이 신뢰하게 될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온라인 마케팅은 고객과 브랜드와의 관계를 강화합니다.
네이버/구글애널리틱스와 같은 웹로그 분석툴을 통해 고객에 관한 충분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Audience (잠재고객) 메뉴에서 제공되는 인구통계학적 데이터 (사이트 방문자들의 관심분야, 지역, 성별 등) 를 통해 관련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소셜마케팅의 일환으로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등 소셜미디어를 운영하고 있다면 소셜미디어 플랫폼에 장착된 분석툴을 통해 고객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데이터랩, 구글트렌드, 트윈워드 아이디어즈와 같은 툴에서 관심 키워드를 검색해보면 사람들이 최근 어떤 주제에 관심이 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회사 제품을 자사 쇼핑몰을 통해 판매하거나 아마존, 지마켓 등 기타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면 고객리뷰를 읽어보세요. 제품에 관해 사람들이 흔히 갖고 있는 불만, 개선 요청 사항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객들에게 뉴스레터를 발송하고 있었다면, 어떤 제목, 어떤 콘텐츠를 포함한 뉴스레터가 가장 좋은 반응을 얻었는지 확인해보세요. 이메일 오픈율, 클릭률을 통해 가늠해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어떤 키워드를 통해 우리 회사 웹사이트를 방문하게 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위에 언급된 여러가지 방법보다 어쩌면 좀 더 직관적으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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